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리의 법칙(복리 공식 속에 숨겨진 복리의 비밀) 짧은 일본 명언

by 남주자 2021. 8. 11.
728x90
반응형

#일본 명언
복리 공식이나 뜻은 대부분이 많이 알고 있지만,

복리의 법칙에 숨겨진 진실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합니다.

오늘은 숨겨진 복리의 비밀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복리 공식에 관한 진실을 알기 위해서는 파레토의 법칙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파레토의 법칙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파레토의 법칙이란?




80/20의 법칙으로
20%에 해당하는 일이 나머지 80% 에 영향을 준다는 법칙입니다.

이 법칙을 이해를 한다면 '복리의 비밀' 을 확실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복리의 법칙을 아인슈타인은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불렀습니다.

그 이유는 1,000원을 계속 ×2 를 했을 때, 처음에는 2,000원 > 4,000원 이지만 8번 째에 도달했을 때는 256,000원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놀라운 것은 14번 째에는 16,384,000만원 이 되고

17번 째에는 무려 131,072,000억원이 된다는 겁니다.

지금 이 설명을 했을 때, 그래서 어쩌라는 거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기에 빠르게 핵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복리의 법칙은 돈이 아니라, 우리의 경험이나 노하우 그리고 실적에도 해당한다는 겁니다.

다만, 돈과 달리 경험이나 노하우는 눈에 보이지 않기에 우리는 그것을 엄청난 가치라고 판단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간다는 것입니다.

이 복리와 파레토가 합쳐지면
20% 노력으로 80%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즉,
'레버리지' 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것이 모든 부자들의 비밀이라고 합니다. 부자 중에 복리와 파레토를 기반한 레버리지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같은 직장인의 경우에는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 당하는 사람 입장이죠.

왜냐하면 우리의 시간 10시간을 팔고 직장에서 월급을 받고 있으니 말입니다. 사실 우리가 벌어들이고 있는 수익이 200만원이라고 하면 우리가 기업에게 벌어다주는 가치는 800만원 이상이라는 겁니다.

편의점 알바로 설명드리면 우리의 한달 월급은 한달 안에 상품을 몇 개를 팔든 몇 만개를 팔아주든 고정적으로 200만원 정도의 가치를 지급받죠.

그러나 기업 입장에서는 몇 개와 몇 만개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가 납니다.

그 이유는 파레토의 법칙으로 설명드리면 결국에
20%의 우리의 시간으로 기업의 80% 를 벌어주고 있는 즉, 레버리지를 당하고 있다는 겁니다.

모든 부자는 이를 이용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자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만 가능한 방법이지 않느냐? 라고 말입니다.

확실히 말씀드리면 절대 아닙니다.

이번에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요정남작가님의 사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리뷰요정남님은 5년에 걸쳐 블로그로 연 3억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리셨습니다.

그러나 불과 5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그는 월 수익 30만원~100만원 사이였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어떻게 5년 만에 연 3억원의 수익을 달성할 수 있었을까요?

이것은 어떤 기적에 의한 일이 아닙니다.

한달의 노력과 두달의 노력 그렇게 1년 2년 3년 4년 5년에 달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축적이 되었고 이것이 복리의 법칙에 의해 경험과 노하우와 실적이 쌓여 결과를 달성한 겁니다.

처음에 블로그에 투자한 시간이 10시간이었다면
현재 리뷰요정남님은 아무 일도 하지 않아도 수익의 70~80%는 고정적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20% 노력으로 80% 의 결과를 얻는 레버리지 단계에 무자본으로 도달한 사례이죠.

토마스 에디슨은 말합니다.


다음은 필자의 이야기입니다.

이번 복리와 파레토 법칙에 의한 코인 투기 성공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저는 코인투자300만으로 6개월 만에 2400만원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코인을 했을 당시에는 약 하루에 10시간 이상은 코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3달이 지났음에도 수익은 100%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당시에 코인열풍이었기에 3달 동안 100%밖에 못 만든 것은 정말 어이가 없는 수익률입니다.눈 감고 아무대나 넣어둬도 다들 200~500% 오르던 시절이었기에..)

그런데 꾸준히 공부한 결과 이제 하루에 코인을 보는 시간은 30분도 안됩니다.
그러나 수익 실적은 계속해서 내고 있는 상황이고 한 번도 잃은 적이 없습니다.

저만의 투자법을 6개월 간의 노력으로 찾은 겁니다.

주변 친한 친구들에게 방법을 알려줘도 이해를 못하고 하지 않더라고요.

저는 코인장이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절대 상관하지 않고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 방법은 어이가 없을 정도로 단순합니다.

현재 시중에 다 알려져있는 워렌버핏의 투자 방법이죠.

최저가를 알고, 원하는 가격에 예약 매수를 해두고 올 때까지 단순하게 기다리는 겁니다
.
저는 절대로 제가 원하는 가격이 안 오면 매수를 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불장이든 하락장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코인장을 볼 필요가없습니다.

믿으시든 안 믿으시든.. 딱히 저는 상관없지만.. 한 가지 말씀드리면 뉴스나 주변 말에 휘둘리는 투자법은 정말 바보같은 방법입니다.

내 돈을 남에게 먹여주는 행위와 다를 게 없습니다. 여러분도 알고 계시죠?

알고하면 투자 고 모르고 하면 투기 이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게 될줄 알았다면 코인 실적을 캡쳐해서 보관해두었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이상.

우리는 복리를 단순 돈에만 비교해왔지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에도 해당하는 것인지 몰랐습니다.

이제 복리의 진실과 파레토의 법칙을 알았으니
자신의 가치를 활용할줄 아는 '레버리지' 하는 삶을 위해 노력해봅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