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 및 좋은글귀

짧고 좋은 글귀 유명한 일본 명언 12가지 모음

by 남주자 2021. 8. 24.
728x90
반응형

짧고 좋은 글귀 유명한 일본 명언 12가지 모음

이번 명언은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의 짧고 유명한 일본 명언 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3대 기업가’로 꼽히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은 최고경영자 자리를 내놓고 불교에 귀의한 지금까지도
‘경영의 神’이라는 찬사를 들으며 많은 경영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나모리 가즈오 는 망해가는 소기업 교세라를 엄청난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시킨 인물입니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아메바 경영과 댐 경영으로 유명하죠 ~



집념과 목표 하나로 경영의 신이라는 칭호를 얻은 인물이 이나모리 가즈오 입니다!

아무도 성공시키지 못한다고 말하는 문제를 성공시키겠다는 노력하나로 파인세라믹과 파라핀 왁스를 조합해 당시 텔레비전에 들어가는 부품
'u자 켈시마' 를 일본 최초로 선보였죠.

심지어 이나모리 가즈오 는 그 때 당시 파인세라믹 전공도 아니었습니다. 아무런 지식도 없는
그냥 일반인이었다고 합니다.

빌게이츠는 말했습니다.

'가난한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까지 가난한 것은 자기 잘못' 이라 말했습니다.

이번 명언도 이와 같은 맥락인 거 같아요.

오늘 조금 부족하다고 내일도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한

우리는 성장할 것이고 그 끝은 훌륭할 것입니다.


이나모리 가즈오의 가치관이 확연히 들어나는 문장이 아닐까 싶네요.

역시 '노력의 화신' 다운 가치관입니다.

항상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된다! , 안 된다!'
미리 결과를 결정하지 말라고 가르쳤다고 합니다.

사람은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지 이루어낼 수 있다고 믿는 '긍정적인 사고' 를 하는 분 이었다고 하네요.

정말 강인한 정신이죠? 본 받읍시다!

이나모리 가즈오의 운영방식이 들어나는 문장입니다.

항상 팀을 정할 때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을 한팀으로 두었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사람의 불같은 열정으로 할 수 있다! 라는 믿음을 만들고 부정적인 사람의 걱정하는 성격으로 섬세함을 챙기게하여 일을 성공으로 이끄는 운영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나모리 가즈오도 R=VD 하는 사람이라 생각되는 문장이네요.

역시 성공하려면! 꿈꾸는 능력부터 갖춰야 합니다.

문장에서 강조하는 배려, 정직, 성실, 만족, 기쁨

이나모리 가즈오는 정말 따뜻하고 자상한 사람이었을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제임스 스톡데일 의 명언입니다.

미군 장교인데 베트남 전쟁 때 포로 생활을 8년간 하고 석방된 인물입니다.

제임스는 석방 후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저는 언젠가 그곳을 나갈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을 버리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당시의 상황이 무엇과도 바꿔지지 않을 제 삶의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임을 의심한 적도 없습니다."

독방에서 8년간 감옥 생활을 버틸 수 있는 정신력이
담겨진 문장입니다.

니체가 말했습니다.

살아가야할 이유를 아는 사람은 어떠한 고난과 시련도 버텨낼 수 있다. 라는 문장으로 귀결이 되는 거 같아요.

이상으로 배워서 남주자남주자 였습니다. 짝짝짝

728x90
반응형

댓글